본문 바로가기

꿀팁

신촌연대앞센터 헌혈의집 헌혈 후기 (방탄소년단, 강다니엘 앨범 사은품)

지난 주말, 코로나19를 뚫고 신촌연대앞센터 헌혈의집에서 헌혈하고 왔다. 나는 헌혈의집 홈페이지에서 미리 헌혈 예약을 했다. 그래서 당연히 바로 헌혈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헌혈하려는 사람이 어찌나 넘치던지(!) 내 추측인데 아마도 혜자로운 이벤트 때문이 아니었을까?

 

지금부터 신촌연대앞센터 헌혈의집 운영시간(일요일 포함), 후기와 함께 혜자로운 헌혈 사은품 이벤트를 소개하겠다.

 



 

'신촌연대앞센터 헌혈의집'은 명물거리 한가운데에 있다. 현대백화점 앞 빨간 망원경 건너편 골목으로 들어가면 나온다.

 

 

여기 말고 신촌역 근처에도 헌혈의집이 하나 더 있는데, 그쪽은 이름이 '헌혈의집 신촌센터'다. 헌혈 예약하고 방문할 때,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자. 시설은 두 군데 모두 쾌적하고 좋은데, 신촌연대앞센터가 조금 더 넓고 쾌적하다.

 

 

헌혈의집 신촌연대앞센터 운영시간

 

월요일~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8시

일요일/공휴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헌혈의집 일요일에도 운영)

 

 

헌혈의집이 전혀 아닐 것 같은 이 괴상한 입구로 들어가면 된다. 헌혈의집 신촌연대앞센터는 8층에 있는데, 엘리베이터를 타면 되니 걱정하지 말자.

 

혈액 보유량은 늘 간당간당한데, 안 그래도 부족한 혈액량이 코로나19 때문에 더 부족해졌다고 한다. 용기를 내 헌혈의집에 들어가 보자!

 


 

헌혈이 끝나고 사람이 다 빠졌을 때 찍은 사진이다. 내가 딱 들어갔을 때는 사람이 바글거려서 간호사분들이 일일이 대응하지 못할 정도였다.

 

한눈에 봐도 쾌적하고 깔끔한 공간이다. 왼쪽은 간단한 피검사를 하는 곳이고, 오른쪽은 전자문진실이다.

 

헌혈하러 처음 가는 사람이라면, 입구에서 번호표를 뽑고 전자문진실에서 간단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기다리면 된다. 번호표 순서대로 검사실에 들어가 혈압을 재고 피검사를 한다. 전자문진을 비롯해 검사 결과에 따라 헌혈할 수 있는지 결정된다.

 

 

입구에는 사물함이 있다. 물건을 집어넣고 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한다. 수납공간이 꽤 넓어서 웬만한 짐이나 겨울옷도 한 번에 다 들어간다.

 

 

헌혈 전후로 앉아서 책을 읽거나 과자와 음료를 마실 수도 있다. 코로나 때문인지 컵에 따라 마시는 음료 대신 작은 생수병을 받았다. 헌혈하는 날에는 물이나 음료를 충분히 마셔 주어야 한다. 그래야 어지러움이나 탈수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갑자기 몰린 탓에 11시 반 예약이었지만 12시가 다 되어 헌혈을 시작했다. 일반 헌혈자뿐 아니라 예약 헌혈자도 몰린 것 같았다.

 

이번에는 생각보다 덜 아팠다. 예전에는 바늘이 들어가는 걸 쳐다보곤 했는데, 대체 어떻게 그랬는지 아직도 모르겠다. 주먹 운동을 해야 하는데 맨손으로 해서 그런지 피가 잘 안 나왔다. 간호사분이 스펀지를 손에 쥐여 주셔서 나중에는 금방 끝났다. 10분도 안 걸리는 듯하다.

 

순조롭게 전혈 320ml를 끝내고 기념품(이벤트)을 골랐다.

 

 

헌혈에도 종류가 여러 개 있다. 흔히 생각하는 빨간 피를 뽑는 게 '전혈'인데, 이 외에도 혈장과 혈소판 헌혈이 있다. 사은품 중, 영화관람권을 받으려면 전혈이나 혈소판 헌혈을 해야 한다.

 

 

보통 CGV랑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중에 고르는데, 이번에는 CGV랑 롯데시네마만 있었다. 나는 CGV 영화관람권을 선택했고, 이 외에 도서상품권이랑 GS25 상품권도 받고 싶었다.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 교환권은 비추다. 아주 기본 햄버거라서 받고 보면 좀 초라하다ㅎㅎㅎ

 

 

전혈이나 혈소판 헌혈을 하면 좋은 이유가 하나 더 있다. 1년간 전혈을 3번 하면 영화관람권을 한 장 더 주기 때문이다. 레알 혜자로움... (따봉)

 

 

홈페이지에서 예약 헌혈을 하고 가면 스타벅스 응모권도 준다. 두 달에 한 번, 50명을 뽑는데 중복으로 계속 응모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앞으로도 계속 응모할 생각이다. 5번 중 1번은 당첨되겠지, 흐흐?

 

 

게다가 헌혈 후기를 남기고 공유하면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나는 이 포스팅을 마치고 응모할 생각이다. 더 많은 사람이 더 많이 헌혈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나는 운 좋게도 헌혈 날짜가 딱 맞아서 "도미노피자+방탄소년단 7 앨범" 이벤트에 응모했다. 지금은 SK텔레콤 WAVVE 2주 무료 이용권 이벤트로 바뀌었다. 헌혈 사은품 너무 많은 거 아녀?

 


 

여기서부터는 헌혈 사은품으로 주는 방탄소년단, 강다니엘, 마마무, 김우석 앨범에 관한 내용이다. 팬들이 기부한 앨범을 주는 건데, 나도 워너원 멤버였던 박지훈, 김재환 앨범을 받은 적이 있다.

 

 

 

혈액원별로 이벤트 및 사은품 내용이 다르니 더 자세한 사항은 헌혈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자. 이렇게 혜자로운데 헌혈을 안 하고 배길 수가 있나!

 

아프긴 하지만 겁내지 말고 한번 도전해 보길 추천한다. 꽤 뿌듯하다.

 

#헌혈 #헌혈의집 #신촌연대앞센터 #생명나눔 #생명을살리는사람바로우리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글

 

헌혈의집 신촌연대앞센터 56번째 헌혈 예약 (솔직히 아프고 소름 끼침)

고등학교 때부터 시작한 헌혈. 어느덧 56번째다. 대학에 입학하고부터 기회가 될 때마다 헌혈한 덕에 은장에 금장까지 받았다. 그러다 보니 자주 가는 헌혈의집(신촌연대앞센터)뿐 아니라 헌혈 �

tongsland.tistory.com